본문 바로가기
초보 관리자

아이팟 가격 일괄 상승, 환율 때문?

by BitSense 2009. 3. 16.
반응형
애플의 아이팟은 애플을 기사회생시키면서 애플의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을 뿐 아니라, MP3/4 시장의 새로운 맹주로 올라 섰습니다.

게다가, 아이폰/아이팟 터치를 위한 앱스토어는 모바일 어플 시장의 흐름을 바꾼 대표적인 마켓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특히나 아이팟 터치는 매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아이폰을 기다리게 만드는 매력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아이팟 터치의 경우, 심플한 디자인은 더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전면에 달랑 버튼 하나만 있고, 대부분의 기능은 터치패널로 조작을 하면서, 그 자연스러운 스크롤이나 터치감은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여타의 MP3 혹은 PMP, 노트북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는 비교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것입니다. 덕분에 윈도 모바일의 터치에 강한 반발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MP3/4 시장 1위는 당연 애플이 된 거 같습니다.

이 애플 코리아가 결국 고환율을 이기지 못하고 전기종에 대해 일제히 가격을 올렸습니다. 수입제품에서 환율을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기존 적용되던 1100원의 환율에서 1500원으로 조정하면서 적계는 32%에서 많게는 38% 정도의 가격상승 폭이 생겼습니다. 이로인해, 아이팟 터치의 가장 기본 모델인 8GB 제품의 경우, 가격이 28만원에서 이전 16GB 모델보다도 비싼 37만 9,000원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뒤늦게 아이팟 터치를 구매하려고 하신 분들은 눈이 똥그래 졌을 것입니다.

이로인해 굴지의 1위였던 아이팟에 대한 구매의욕을 일부 상실한 구매자들이 국내 MP3 제품으로 눈길을 돌릴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MP3 제조업체는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고환율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지만,
이렇게 되면 곧 출시될 아이폰의 가격은... 어찌 되는 것일까요? ㅠ,.ㅠ;;;

관련 기사 : http://www.betanews.net/article/44917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