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의 바다

엑셀로 대량 문자를 전송하자! MSN X-메신저 V4.1.0

by BitSense 2010. 3. 9.
반응형
크고 작은 모임의 회장 혹은 총무님들이 머리 아푼 것 중에 하나는 시시때때로 회원관리 차원에서든,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든 회원들에게 문자를 발송하는 것일 겁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가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굳이 이렇게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프로모션 기간이라 매일 5건, 월 150건 정도의 문자가 무료라고 해서 알려 드립니다. ^^;;

오늘 프로그램 주인공은 MSN X-메신저 입니다. 말 그대로 MS에서 만든 MSN과 연동해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별다른 설명은 없어도 될 듯 하네요. ^^;; (다운로드 위치 : http://sms.msn.co.kr/ms/xmessenger/main.asp)

해당 페이지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뜨는 팝업. 곧바로 실행을 할건지, 저장을 할건지 묻는 군요.

저는 저장을 하였습니다.

저장을 하여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지라, 안전하지 않다는 경고창이 뜹니다. 무시~~

설치 준비가 진행 중입니다.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열심히 설치 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 메시지 입니다. 기본 바탕화면에 [MSN X-메신저]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실행이 됩니다.

눈에 익은 MSN 로그인 창이 뜹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금방 됩니다.

로그인 후에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회원이 아닌 경우 뜨는 경고창. 문자메시지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를 내야하는 줄 알았더니 회원가입 후 돈 내라는 곳은 없더군요.. ^^;; (회원가입 : http://sms.msn.co.kr/SMS/emoticon/main.asp)

드디어 실행된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은 거의 간단합니다. 어플에 엑셀을 끼워 넣었더군요. ^^;;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나을 듯 싶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많이 있을 듯 합니다. 다만, 매일 5건, 한달에 약 150건 정도 무료 문자를 즐기시라는.. ^^;;;

관련 URL : http://sms.msn.co.kr/ms/xmessenger/main.a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