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Mobile

[xamarin][XMFS] XAML Previewer, Gorilla Player

by BitSense 2016. 6. 20.
반응형
logo

Xamarin.Forms가 아쉬운 것이 여러가지 있지만, 디자인 결과를 보기 위해서 매번 컴파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걸 해결해줄 녀석이 하나 있네요. 아직 베타버전이기는 하지만 고릴라 플레이어 입니다.


고릴라 플레이어 사이트

고릴라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이녀석을 사용하는 데 꽤나 애를 먹었습니다. 난독증이 있는지, 이해력이 떨어지는지... ㅠ,.ㅠ;; 한참 헤매다가 겨우 알아 먹었습니다.


사용방법


시뮬레이터에 고릴라 플레이어 설치


1. 고릴라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Gorilla Player by UXDivers" 창이 뜹니다. 없다면 트레이 아이콘에서 "Getting Started Walkthrough"를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2. 두번째 탭(2-Installing Gorilla Player on your devices)에서 [Opening Player.sln...](빨간색 버튼)을 선택하여 솔루션 소스를 오픈 합니다.


3. 소스가 로드 되었다면 그대로 다시 컴파일을 합니다. 그러면 시뮬레이터에 설치가 되겠죠?? Gorillar 라는 앱이 설치 됩니다.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습니다. 저도 이제부터 어떻게 하는지 헤깔렸습니다.


작업 중인 프로젝트를 열거나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Xamarin Studio를 실행합니다.


시뮬레이터에서 고릴라 플레이어 사용 방법


1. 도구 > Gorilla Player > Connect to Gorilla 를 선택합니다. 별다른 반응은 없습니다.


2. Xamarin.Forms 파일을 추가 합니다. 추가한 xaml 파일에서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오픈합니다. Stick Gorilla to this를 선택합니다.


3. 먼저 앱을 컴파일해서 시뮬레이터를 실행합니다. 이게 먼가 싶죠? 저도 여기서 헤맸습니다. 앱이 실행이 되면 앱을 종료합니다.


4. 시뮬레이터에서 조금 전에 설치한 Gorilla 앱을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현재 앱에 연결되어 선택된 페이지가 로딩됩니다.


5. 이제 xaml 파일을 수정하고 저장해 봅니다. 다른 파일도 추가해서 Stick Gorilla to this로 랜더링할 페이지를 변경해 봅니다.


잘 되나요? ^^


[추가]

아직 문제점은 있습니다.

페이지를 삽입하는 경우 인식을 못하고 오류를 냅니다. 예로들면 MasterDetailPage에서 master나 detail에 다른 페이지를 요청하면 오류가 납니다. 아주 붉게~

하지만 단일 페이피지 랜더링은 잘됩니다. 제가 아직 쪼랩이라서 그렇겠지요~!!


컴파일 시간이 보통 1분 이내로 끝나긴 하지만 디자인 하나를 보기 위해서 여러번 컴파일을 하다보면 시간적인 낭비가 상당합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높이 평가해 주고 싶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