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의 바다

OS에 상관없는 2G 무료 웹하드, 드롭박스(Dropbox)

by BitSense 2010. 4. 12.
반응형
솔직히 테라급의 무료 웹하드가 존재하는 마당에 2기가는 눈에 차지도 않습니다. 그것도 외국에서 만든 서비스라 별로~~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웹하드 사용기를 적는 이유는! 바로 1. OS에 관계 없이 사용이 가능(Windows 전 OS, 맥, 리눅스, 아이폰까지!)하다는 점과 2. 저장기간에 제한이 없다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드롭박스(http://www.getdropbox) 사이트 메인에 가면 각 OS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Windows, Mac, Linux 그리고 심지어 iPhone에서까지~!!! 사용하시는 OS별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각 OS별로 다운로드시 가각의 설치화면 가이드도 나오니 안심하십시오.. ^^;;


추가적으로 1테라 2ndrive(http://www.2ndrive.com)과 비교한다면, 1. 윈도OS 64비트(비스타, 윈도7)에서도 사용이 가능, 2. 네트웍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이 설치 후 곧바로 사용이 가능, 3. 외부 URL 링크를 통해서 공유가 가능합니다.

설치 후 별다른 설정없이 "내 문서(My Document) > My Dropbox"가 설정됩니다.

등록된 자료는 Public Link를 통해서 Dropbox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쉬운 부분은 대용량 데이터의 경우 즉시 사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복사는 로컬디스크 처럼 빠른 속도로 되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눈속임인 듯? 합니다. 원격지 하드에 300메가 짜리 데이터를 2분여 만에 전송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자료가 등록이 되는 듯 하지만 실제 다른 PC에서 dropbox 내용을 확인할 경우 신규 등록된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용량의 파일을 급히 공유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1. PC의 설정 변경없이 파일을 공유 가능
2. 다소 작은 느낌은 있지만 2기가 용량의 웹하드가 공짜
3. 파일 전송속도 나름 훌륭
4. 윈도 뿐만 아니라 맥, 리눅스에서도 공유 가능
5.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정상적인 공유 가능
6. 2기가 한도 내에서 파일 저장제한 기간 없음
7. 해당 파일을 웹URL로 공유 가능

이런 매력적인 부분 때문에 드롭박스는 요긴하게 이용할만한 서비스인 것으로 보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