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의 바다

iTunes 10.5 beta2, the sync session failed to start. Error!

by BitSense 2011. 6. 28.
반응형
iOS5 beta 2가 발표되었습니다. iOS5 beta 에서 보였던 여러 불안한 것들이 해소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를 하면서 설치를 진행했는데.. 아뿔싸 이거 장난이 아니네요.

iTunes 10.5 beta 2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띄우고 싱크를 모두 무시해 버립니다. 이런 황당한 경우가... 다행히 앱과 음악만 싱크를 안해주고 기본적인 문자, 연락처 등은 동기화가 됩니다. 휴~~ =_=;;;

iTunes 10.5 beta 2 오류

iTunes 10.5 beta 2에서 iPhone을 연결할 경우 나오는 오류 메시지

 
iTunes 10.5 beta 1으로 다운그레이드도 제대로 되지 않아서(물론 저의 무지에서 비롯되었지만) 결국에는 기존 백업 데이터도 모조리 날려 버렸습니다. 겨우 겨우 찾은 내용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결론을 말하지만 iTunes 10.5 beta 2는 설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ㅠ,.ㅠ;;

이미 iTunes 10.5 beta 2를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beta 2 에서 멋모르고 싱크를 하셨다면, 일단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기초적인 정보 외에 앱과 음악은 모두 날린다고 생각하십시오. 살릴 방안이 없는 듯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ㅠ,.ㅠ;; 일단 저는 다 날렸습니다.)

1. iTunes 10.5 beta 1으로 다운그레이드
먼저 iTunes 10.5 beta 1 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iTunes 가 임의 다운그레이드가 안됩니다. 그래서 iTunes 를 삭제해야 합니다.
(맥에서 iTunes 삭제방법 : http://support.apple.com/kb/ht1224 참조)

/응용 프로그램/iTunes.app 삭제(휴지통 이동)

유틸리티 이동 > 활성상태보기 실행
iTunes Helper 선택 종료

애플(사과로고) > 시스템 환경설정 실행 > 계정 > 로그인 항목 선택
iTunesHelper 선택 > [-] 클릭

/시스템/라이브러리/Extends/AppleMobileDevice.kext 삭제(휴지통 이동)

/라이브러리/Recepts/AppleMobileDeviceSupport.pkg 삭제(휴지통 이동)
(Mac OS X 10.6 이후 버전에서는 없다고 합니다. 저도 안보이네요)
iTunes.pkg 같은 파일이 있다면 삭제를 해달라고 하는데 이런 파일도 저는 안보입니다.

/라이브러리/Preferences
com.apple.iTunes.eq.plist
com.apple.iTunes.plist
com.apple.iTunesHelper.plist (이전 위에서 종료한 파일과 비슷하네요.. ^^)
해당 파일들 삭제. AppCleaner 같은 어플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셨다면 자동으로 같이 삭제되어 보이지 않을 겁니다.

/라이브러리/Preferences/ByHost
com.apple.iTunes 로 시작하는 모든 파일을 삭제 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시스템을 리붓합니다.

그리고 iTunes 10.5 beta 1을 재설치 합니다.

이제 설치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2. iPhone 데이터 백업
iTunes 10.5 beta 1 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셨거나 아직 beta 2 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일단 백업을 받습니다.

3. iTunes 10.5 beta 2 설치
저는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고 충고를 하고 싶은데, 그렇지를 못하네요. iOS5 beta 2의 설치를 위해서 iTunes 10.5 beta 2 버전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제 경우에는 iTunes 10.5 beta 2 가 아니면 설치가 안되네요.. ㅠㅠ;;

4. iOS5 beta 2 설치

이제 iOS5 beta 2를 설치합니다. 
iO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운받은 iOS5 이미지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실행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xcode의 Organizer에서 restore로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번 버전의 경우에는 이렇게 설치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두분째 리붓 후 벽돌이 됩니다. 그리니, 꼭 iTunes에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iTunes에서 iOS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iTunes 10.5 beta 1은 영문이라 iDevice 영역 summary 탭에 [RESOTRE] 버튼을 option[alt]키와 함께 클릭합니다.
해당 iOS5 beta 2 를 선택합니다. 이제 십분 정도 iOS5 beta 2를 설치할 겁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폰은 두번 정도 리스타트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마 기존에 있던 앱이나 뮤직 목록이 날라갈 수도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위에서 제 경우를 언급한 것처럼 기초 데이터인 문자나 연락처, 전화 목록 등은 살아 남아 있습니다. ㅠ,.ㅠ;; 이걸 다행이라 해야 하는지...

이상으로 아이폰 살리려고 노력한 결과에 대한 발표를 마칩니다.

이번 기회에 날려 버린 앱 목록을 iCloud에서 살릴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한번 찾아봐야 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