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관리자/사이트

1테라 무료저장소! 2ndDrive 서비스

by BitSense 2010. 1. 14.
반응형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하드디스크 용량은 얼마 입니까? 1테라가 넘으시나요? 제가 가지고 있는 집PC는 500기가 하드와 320기가 하드 두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합해도 1테라가 안넘습니다.

1테라 이렇게 큰 용량을 그것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세컨드라이브(www.2ndrive.com) 입니다. 비록 웹이라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이미 웹저장소를 유료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압니다.

[세컨드라이브 사이트 메인페이지]

세컨드라이브는 피디박스, 클럽박스, 아프리카, 스티큐브 회원이면 별도 회원가입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업로드는 빠르게, 다운로드는?
1테라를 공짜로?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 큰용량을 공짜로 주면 너네들은 머로 먹고 살것이니? 하고 의아스러우실 겁니다. 그런데 피디박스 하면 답이 살짝 나옵니다. 파일공유사이트인 피디박스와 같은 경우 업로드는 빠르게, 다운로드는 살짝 느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초고속 다운로드 유료 상품을 만들지 않을 까 싶네요.

제약사항, 64비트 윈도우와 타OS 설치 불가
세컨드라이브는 기본 MS윈도우 환경에서 동작하는 데스크탑 입니다. 아이폰 앱이 2월에 출시된다고는 하나, 유료형태일 수도 있습니다. 64비트 윈도 환경에서도 지원이 안됩니다. 하지만 제 32비트 윈도XP에서도 설치는 되나 로그인이 안되는 어이없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한 1테라 무료 저장공간의 매력
32비트 윈도에 제한적이지만 그래도 세컨드라이브에 관심이 가는 것은 역시나 1테라의 무시못할 저장공간입니다. 얼마나 보안에 취약할지 알수는 없으나, 단순 사진 등의 저장공간으로는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만에 버벅거리는 하드 공간을 정리해 봄직도 합니다. 설치가 제대로 된다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