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관리자

매일매일 일정 타임테이블, 구글캘린더, 아이폰 동기화

by BitSense 2009. 12. 8.
반응형
학생일때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직장에 몸담고 있는 동안은, 항상 하는 생각이 시간을 잘 써보자 라는 것이고, 그래서 스케줄 관리를 잘 해 봤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그 안으로 몇년동안 그 비싼 프랭클린 다이어리를 사용해 봤는데, 아직 성공할 시기가 아닌지, 항상 유야무야 합니다. 올해는 참 잘 사용을 했지만, 내 습관이 변화되지는 않더군요.

근래 사무실에서 각 단위 개발자들의 시간 씀씀이 확인을 위해서 업무분석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요지는 지난 한달동안 어떤 종류의 일을 하루에 평균 얼마나 했냐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말그대로 타임테이블이 필요해 집니다. 종이에 적기는 좀 그렇고, 여러 컴퓨터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단말기로도 동기화 되는 것이 있으면??? 하는 바람... 그 해결책이 바로 구글 캘린더가 아닐까 합니다.

[구글캘린더. 내 일정을 하나 하나 등록을 합니다. 보통 30단위 일정]

구글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하면, 해당 일정은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아이폰에 동기화 된 내 일정. 그날 그날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캘린더 이것이 참 아쉽다.
구글 캘린더는 말그대로 일정만 적습니다. 매일 어떤 일을 해야할 지 메모를 하거나 하는 것은 하기 힘듭니다. 메일 체크사항에 관련된 메모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면 월매나 좋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아래 내용은 구글캘린더, 연락처를 아이폰과 동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참조하십시오.

구글캘린더, 아이폰 동기화 방법
구글캘린더 동기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일단 구글 GMail 아이디를 하나 만드셔야 합니다.(http://www.gmail.com) 만드신 후 말로만 듣던 아이폰 메일 세팅을 합니다. 스케줄 동기화 하는데 웬 메일이냐구요? 메일에 연락처와 캘린더 동기화 관련 내용도 같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메일,연락처,칼렌더 설정 > 계정 추가... 선택

2. Microsoft Exchange 선택. 저는 개인적으로 MS 메일서버로 알고 있었는데, 이녀석으로 동기화를 하더군요.. ^^;;

3. GMail 계정을 등록합니다.

4. 해당 계정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5. 계정은 GMail 계정을 사용하지만 실제 데이터가 있는 곳은 google.com 이기 때문에 gmail.com 인증을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6. 조금 전에 입력에서 안보인 서버 등록항목이 나옵니다. m.google.com을 입력하시고 다시 확인!!

7. 인증이 완료되면 설정이 가능해 집니다. 메일은 다른 방법으로 동기화 하시고 연락처와 캘린더만 동기화를 하십시오. ^^;;


8. 등록 완료된 결과입니다. 조금전 등록한 "일정"이란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등록이 완료되면 구글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해 보십시오. 아이폰에서는 캘린더를 실행하면 관련 내용이 이뿌게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참 쉽죠잉??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