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관리자

[모바일] MS, 윈도우 모바일 6.5 발표

by BitSense 2009. 2. 20.
반응형
홈스크린
살짝 늦은 소식입니다.

지난 16일 스티브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MWC 2009(Mobile World Congress)에서 주요협력사인 LG전자, HTC, Orange와 함께 윈도우 모바일 6.5 기반 스마트 폰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윈도우 모바일 6.5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조작이 훨씬 쉬워진 대시보드 스타일의 홈스크린, 기존 IE와 타사 모바일 브라우저 보다 최대 48% 까지 향상된 작업처리 능력을 가진 최신 인터넷익스플로러(IE)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모바일 6.5 기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는 "마이폰(My Phone)"와 "윈도우 모바일용 마켓플레이스(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1. 문자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을 웹에 동기화 하는 "마이폰"
쉽게 말하면 핸드폰의 연락처, SMS 등 중요 데이터를 웹으로 손쉽게 관리, 백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기간으로 허가받은 사용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여러가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웹에서 직접 제공하는 "윈도우 모바일용 마켓플레이스"
다른 업체의 이름을 거론해서 유감이지만,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웹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검색, 열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와 차별성이 있다면, 어플 회원가입(프로그램 등록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권한/등급을 가진 회원)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그 외에 음성패턴매칭(voice pattern matching)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음성만으로 녹음, 검색 등을 할 수 있는 "리사이트(Recite)" 음성인식 서비스도 함께 발표를 했습니다. (관련 사이트 : http://recite.microsoft.com/download/)

솔직히 근래에 출시된 윈도우 모바일 6.1을 탑재한 삼성의 스마트폰은 과연 "삼성의 제품인가"라는 의구심이 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아니 윈도우 모바일의 한계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무딘 터치스크린, 느린 반응 속도, 정교한 조정이 안되는 볼륨, 스마트폰이라고 하면서도 폰기능의 빈약함 등등...

스마트폰 시장의 막내지만, 이제는 거의 표준이 되어 버린 애플의 아성에 그저 "역시 애플!" 이란 소리를 계속 듣게 할런지, 아니면 따라 잡을 런지, 하반기 쯤에 시장에 풀릴 윈도우 모바일 6.5에 괜한 관심을 가져봅니다.

관련 뉴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