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ystem

신형 맥북에어(2010년형) 초기화 후 라이언 재설치하기(비추!! ^^)

by BitSense 2011. 7. 25.



애플이 7월 중에 출시할 거라고 예고했던 "라이온"이 지난 7월 20일 밤에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터라, 제가 아는 지인들도 음으로 양으로? 다운받아 설치하신 분들이 여럿 있더군요. ^^;; [라이온 공식 페이지] 현재 라이언은 앱스토어에서 $29.99 에 판매 중입니다!!!

저는 맥북에어를 사용 중입니다. 남들이 말하는 신형(2010년)이라고 하는데 8월 중순에 썬더볼트로 무장한 최신형?이 나온다고 하니... 신형이란 말이 쑥쓰럽네요. 여튼! 제가 말하고자 한 것은 맥북에어는 아시다시피 씨디롬, 즉 ODD가 없습니다. 이 상태에서 제 하드는 20기가도 채 남지 않아 고민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젠 포맷방법도 모른다는 거... (아으 맥맹...)

맥맹인 제가 우연찮게 포맷과 더불어 라이온을 설치할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다만 제목에서 처럼 비추입니다. 저 처럼 ODD 없는 불쌍한 분들이 시간마저 많은 경우 선택하여 주십시오. ^^;;

1. App Store에서 라이온 구매하기
머 음지에 계신 분들을 굳이 올라오시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되도록 정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3.4G를 00시 정도에 다운받으니 5분이 채 안되서 다운로드가 완료 되네요!!

2. 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
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약 3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굳이 애먼 시간 버리지 마십시오!!
 


3. 복구(Recovery, Reinstall) USB로 재설치!
자~! 여기부터는 재앙의 시간입니다. 신형 맥북에어를 구매하신 분은 리커버리 USB를 받으셨을 겁니다. 그것을 꽂고 리스타트를 합니다. 켜질때는 [Alt] 키를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부팅영역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당연히 Recovery 선택합니다.
와우! 그런데 Max OS X 다시 설치하기에 아이콘이 표범이 아니고 사자입니다~!! 이녀석들 멋지지 않습니까?
(이게 Recovery USB로 그러는 줄 알았는데, USB 없이도 그렇게 나오더군요. 이점은 제가 잘못 안 것이라 죄송합니다. ^^;)
 
문제는 이렇게 설치하면 OS업그레이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하드가 포맷되지는 않습니다. =_=;; (혹시 다른 방법을 아시는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_=);

4. 디스크 포맷하기
저는 맥맹이라 포맷기능을 못찾았습니다. 그래서 파티션을 날렸습니다. ㅠ,.ㅠ;; 다른 분들을 보면 이게 포맷이라고 말을 하기도 하는 듯 싶습니다.

5. Mac OS X 재설치하기
여기가 쥐약입니다. 파티션을 날리다 보니, 기존 다운받은 라이언을 못찾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 라이언을 3.4기가 다시 다운받느라고 약 6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명목상 추가 구성요소 다운로드라고 하는데, 저정도 시간이면... =_= 라이언을 받는 시간인듯.. 싶습니다.
처음 설치한 것 처럼 재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의 경우는  이렇게 신형맥북을 포맷?하고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엄청난 시간이 흘렀습니다. 좀더 나은 방법을 알려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