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의 바다

[아이폰] iOS 4 업그레이드 진행 중!!

by BitSense 2010. 6. 22.
반응형

아이폰3G(s)을 대상으로 아이폰4 처럼 사용할 수 있는 iOS4 업그레이드가 한국시간으로 6월 22일 새벽 1시 부터 가능해 졌습니다. iOS4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일단 iTunes 9.2를 먼저 설치 하신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캡쳐#1. EngagetKorea 기사 사진


아이폰 iOS4 업데이트 순서

1. iTunes 9.2를 설치합니다.
iOS4로 업데이트 하려면 먼저 iOS4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iTunes 9.2 버전을 설치합니다. iOS4의 기능 중 하나인 폴더를 제대로 지원해 줍니다. 여러 기능들이 있으나 iTunes 9.2가 아니면 iOS4로 업데이트 자체가 안됩니다.

2. 기존 아이폰 자료는 모두 백업을 받아야 합니다.
백업은 기본 이겠죠?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아이폰 동기화를 진행하면 기본 백업을 진행합니다. 혹시 음악 등을 동기화 하지 않는다면, iTunes에 별도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3. 업그레이드 시작~!
백업까지 완료 했다면 업그레이드 시작!!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냥 업그레이드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시작합니다.

4. 복원 작업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는 백업된 데이터로 복원을 해야 합니다. 저는 iOS4 GM이라는 개발자 선배포 버전을 xcode에서 강제로 해서 복원을 진행하였지만, 일반 사용자는 자동으로 복원을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복원 시점은 선택하셔야 합니다. ^^;;

iOS4의 환상과 현실 의 괴리

1. 바뀐 것이 머지?
iOS4로 업데이트 하면 좋은 점도 많을 거라 생각하나 실제 일반 사용자에게는 그리 큰 차이점이 안보입니다. 바탕화면을 바꿀 수 있고, 홈버튼 누르면 최근 실행한 프로그램이 나오고... 실제 멀티태스크가 되는지 알지도 못하겠고... 그리 큰 차이점을 못느낍니다.

2. 오히려 시스템이 불안하다?
기본 iOS4에서는 기존 iPhone OS 3.x에서 사용하던 앱들이 자주 다운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직 iOS4에 맞춰진 작업이 아니라 그럴 겁니다. 하지만 간혹 자주 죽는다면 기분 엄청 나쁘겠죠... 이것때문에 다시 다운하시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3. 탈옥은 언제쯤??
벌써 인터넷 상에는 iOS4의 jailbreak 동영상이 나돌고 있습니다. 조만간 나오겠죠? 하지만 멀티태스킹이 된다면 탈옥의 의미가 있을까요? 아..!! 무료 앱 사용? 그건 불법인거 아시죠? ^^;;

iOS4로 업데이트하면 먼가 대단한 선물이 될 것으로 착각, 기대하시는 분들이 업데이트 후 이게 먼가? 하고 1,2시간 업데이트에 들인 시간을 한탄하면서 다시 롤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앱들이 이제 iOS4를 기반으로 동작하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을 겁니다. 조만간 안정된 iOS4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때까지 조금만, 조금만 버티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