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관리자

[윈도7] SPF-86P 설치기

by BitSense 2009. 3. 2.
반응형
제 P1610 노트북(타블렛PC)에 8인치 미니모니터 설치를 하느라 진땀을 뺐네요.
참고로, SPF-86P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FrameManager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XP,Vista 32비트 버전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비스타32비트에서 동작을 하면 당연히 윈도7에서도 동작하리라는 기대를 했습니다.

일단 목요일 저녁 1차 시도 윈도7과 한판 씨름.
SPF-86P 박스에 동봉된 씨드롬으로 FrameManager 설치 시도.
setup.exe 파일에 오류가 있다는 경고창이 뜸.
그래서 데탑(Vista64Bit)에 설치시도... 같은 경고창이 뜸.

금요일 2차 시도. 비스타와 한판 씨름.
여전히 동일한 경고창. 고민하다 비스타32비트 Business K(P1610 업그레이드용)으로 재설치진행. 문제는 P1610 전용 OS가 아니라서 드라이버를 별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설치순서 잘못인지, 제대로 동작을 안합니다. 젤 중요한 타블릿 기능이 안됩니다. ㅠ,.ㅠ;;
일단 포기...

토요일 3차 시도. 다시 윈도7로...
비스타에서 허덕이다 XP로 다시 복귀를 해볼 요량으로 복구씨디로 복구시도. 하지만 인식안함. 완전 초기화를 해야한다고 해서 고민... 을 하다가 결국 윈도7로 재설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시 설치하다, 윈도7이 꺼지지 않아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그냥 잠자리로 감.. ㅠ,.ㅠ

일요일 4차 시도. 윈도7에서 인식!!
윈도7을 다시 설치하면서, 데탑에서 삼성홈페이지 방문, 혹시나 자료를 얻을까 하다가, SPF-86P용 FrameManager 다시 다운받음. 무심코 비스타64비트에 설치... 오~ 깔립니다. ^^;;
희망을 안고 윈도7 여러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난 뒤에 FrameManager를 설치했습니다. 아하~~ 허탈하게 동작을 합니다.
다만, 모니터가 인식은 안되고, 우측에 자동으로 800x600으로 확장됩니다. 이건 좀 그렇네요.. ^^;;

아후.. 아까운 내시간들이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