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글. 광고인가, 웃음인가?
작년 어느때인가 신문을 통해서 시트콤 스타일의 CF를 시도한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눈에 익은 인물들이 이 CF의 주인공들이었습니다. 장미화, 오달수, 유해진, 이문식, 이민기...
어떤 광고인지 - 핸드폰 광고인지, LGT 광고인지 - 도무지 알기 힘들게, 일상생활처럼 사용하는 핸드폰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도로가 화장실" 등의 광고, 바지를 미처 올리지 못하고 떠나는 차를 따라 어기적 어기적 달려가는 이문식 대리를 통해 그들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대리운전" 편에서는 아이 학원비 때문에 대리운전을 하는 애잔한 아빠의 모습과, "낮에도 밤에도 이젠 대리 그만 합시다." 라며 희망과 잔잔한 감동도 선사했습니다.
얼마전에는 "영어 회의" 편을 통해서 글로벌화 되는 우리네 회사의 현실을 반영하는 듯 했습니다.
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여전히 광고라기 보다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웃음과 더불어 이제는 건강까지 챙겨 주려고 합니다.
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여전히 광고라기 보다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웃음과 더불어 이제는 건강까지 챙겨 주려고 합니다.
오주상사 메인페이지 : http://oz.lgtelecom.com/webnew/widjet/wframe.asp
위젯은 오주상사 메인페이지에 떡~ 하니 나와 있네요. ^^;;
위젯 설치하기
OZ생활위젯 설치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굳이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고, 단순히 블로그 URL과 인사말만 등록하고, [위젯퍼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코드가 들어있는 조그만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에서 [위젯퍼가기]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한 후, 각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서 붙이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혹시 나중에 수정할 일을 생각해서 <!-- 오즈 체조 위젯 시작 --> 이런 식으로 주석을 스크립트 코드 위와 아래에 붙여 주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제 블로그에 붙인 경우 입니다. 레이아웃이 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독성을 고려하여 맨 우측 단에 설치한 모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제 블로그에 붙인 경우 입니다. 레이아웃이 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독성을 고려하여 맨 우측 단에 설치한 모습니다.
설치 후 화면(샘플)
제 블로그에 붙어있는 "OZ 체조위젯" 샘플.
해당 위치는 미리보기 등으로 확인하신 후에 붙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싶습니다.
OZ체조위젯은 11가지 체조
"OZ체조위젯" 체조는 총 11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보면 남녀노소 모두다 관심을 가질만한 엑기스적인 체조만 뽑았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 잠깐 동안 투자해서 이뻐지자?
개인적으로 제가 남자이기 때문에 이렇게 제목을 정한 것이 좀 우습습니다만, 1. 웃는 얼굴 만들기, 6. 달걀형 얼굴 만들기 는 확실히 여성분을 위한 운동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도 웬지 달걀형 얼굴에 관심일 쏠립니다. ^^;; 하지만.. 현실은.. ㅠ,.ㅠ;;
웬지 따라하기 어색한 8. 혓바닥 체조, 5. 변비탈출도 여성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이네요.
남성, 필수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바로~~ 10. 항문운동!! 저는 아는데... 모르시나요? ㅇㅎㅎ ^^;;
매일매일 꼭 따라하세요~!!
남녀노소,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자.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체조들이 많이 있습니다.
3. 어깨 스트레칭, 7. 키크는 체조, 9. 손목운동 그리고 뻑뻑한 눈을 위한 2. 안구운동 등이 있네요. 4. 졸음 예방 체조도 요새 같은 안좋은 상황에서는 꼭 해야 합니다. 저같은 잠보는.. 더더군다나.. ㅠ,.ㅠ;;
OZ체조위젯, 이런게 좋다.
개인적으로 안구건조증 때문에 안구운동을 자주 따라합니다. 물론 예시처럼 눈을 뜨고 하기는 머해서 감고 하죠. 그리고 어깨 스트레칭, 졸음예장, 손목운동 등도 따라하면 시원합니다.
다만 보너스 같은 저 11. 콧구멍 운동은 왜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달걀형 얼굴 만들기도 꽤 관심이 가지만 여태 따라해보지 못했습니다. 많이 민망한 포즈입니다. 진짜 저렇게 해야 하나 싶어요. 그리고 누가 하려나.. =_=;;
2% 아쉬운 OZ위젯 체조
블로그에 설치하고 자주 보기는 하지만, 대체로 아쉬운 부분들이 있어서 몇자 적습니다.
1.
아쉽다기 보다는 자료 부족이라고 봐야 할까요?
각 체조에 대한 도움이 되는 말이 있었으면 합니다.
꼭 저 콧구멍 운동이 필요한 이유도 만들어 주세요~~
2.
만화 캐릭터에 대한 아쉬움입니다.
견해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대목이지만, 실제 인물들이 좀더 코믹하게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
3.
고정사이즈로 인해, 어색한 크기가 될 수 있다.
다양한 블로그 사이즈에 맞도록 여러가지 크기를 제공해 주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
자주 볼 수 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블로그는 아무리 자주 다닌다고 해도 체류시간이 그리 오래되지 않습니다. 종종 잊어 먹는 다는 거죠. 어플형태로 PC에 설치해서 볼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리뷰를 마치며
실제 사무실에서 매일 따라하는 체조들이 몇개 있습니다.
자칫 오랜 의자생활에 경직되기 쉬운 어깨 및 기타 뻐근한 근육들을 풀어주고, 잠깐의 쉼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비록 체조라고 하기에는 내용이 빈약한 부분이 있지만, 잠깐 5분도 안되는 시간을 내어 한 동작씩 따라하다 보면 기분도 밝아지고, 몸도 건강해 질 것입니다.
모두 블로그에 한번 설치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