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의 바다

한국에서 미국상품 구매하는 방법? 구매대행? 몰테일로 직접 사자!

by BitSense 2010. 4. 9.
반응형
작년말 아이폰3Gs가 국내에 나오네 마네 하고 있었을때, 많은 분들이 구매대행을 통해서나 아니면 홍콩, 미국, 호주 등지에서 UnLock 폰을 지인을 통해서 구하시는 시도를 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가 미국 내에서만 판매가 되니, 또 한번 구매대행 사이트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다른 이보다 먼저 받고는 싶으나 부담스러운 가격이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배송료만 물고 상품을 직접 가져올 수 있다면 어떨까요? 미국내 지인이 없더라도 미국에서 한국으로 물건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몰테일(http://www.malltail.com)에서 하고 있습니다.

1. 주소 확인
회원가입을 한 후 마이페이지에 보시면 몰테일 창고 주소(사서함이라고 하더군요)가 나옵니다.

2. 주소 등록 방법
미국내 배송지 주소를 확인했으니, 실제 주문을 해서 배송지 등록을 해보시죠.. ^^;;

3. 아이패드 주문!
가상주문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한번 주문을 해서 주소 이력이 남아 있네요. 저는 Account에서 주소정보를 확인하지만 주문시 등록하라고 나옵니다.

4. 주소 입력
Billing Address(결제자 주소), Shipping Address(배송지 주소) 모두 동일하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

이렇게 하시면 얼마나 싸게 들까요??


먼저 몰테일에서 구매대행하는 경우의 수수료 입니다. 64G를 기준으로 구매대행 수수료 5% ($38.76) + 카드결제 수수료 3% ($24.41) = $63.17 = 약 7만원(환율 1150원 계산)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나머지는 동일한 비용입니다. 공동구매를 통해서 사용을 할 경우 무게별 배송비용이 줄어드니, 공구의 힘을 믿어 보는 것도 좋겠죠??? ^^;;

그럼 주문한 녀석을 어떻게 한국으로 보낼까?


주문한 주문서를 등록 후 혹시 묶음배송일 경우 묶음배송 요청을 하고(물건이 창고에 도착하기 전까지에 한함), 결제요청 문자(SMS)가 오면 결제를 하고, 기다렸다가 물건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에서 확인하심이 편하실 듯... ^^;;

어찌됐든 직접구매가 하나 흠이 있다면!!! 몰테일에서 구매대행을 하는 경우에는 목요일 기준으로 저희가 받을 수 있는 게 화요일,수요일 정도입니다. 약 3~4일정도 소비가 되는 듯 합니다. 직접 구매를 해서 몰테일을 통해서 배송하는 경우에는 애플스토어에서 몰테일 창고까지 5~7일, 몰테일에서 한국으로 오는데는 3~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미국 > 한국 일반 배송 시한 : 몰테일 사이트 캡처]

아무래도 몰테일도 물건이 물건이다 보니 직접 구매를 해서 보내주는 것 같습니다. 100여만원을 들여서 구매하는 물건인데... 겨우 10만원 아끼려고 1주일을 기다리시겠습니까?? 그건 본인의 몫이겠지요.

다만, 미국내에서 물건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이렇게 직접 구매를 하셔서 몰테일을 이용해 국내배송을 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보여드렸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