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스마트펜을 꽤 오래전 소셜펀딩할 때 구매를 했습니다. 벌써, 무려 4년이 되었더군요. 쓰다말다 쓰다말다 하다가, 근래에 거의 1년여 동안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충전은 하고 있었습니다. 3주전쯤 기획서 같은 걸 만들 일이 있어서, 다시 사용을 해보려 했는데... 이건 먼가?? 싶었네요.
무슨 내용을 적은 건지 하나도 모르겠다. 잘나오게 하다고 계속 꾹꾹 눌러 써보았지만 비슷하네...
일단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네XX 카페라 쉽게 가입을 했네요) 증상을 문의하고, 결국에는 AS가 답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식몰에 들어가면 AS 정보를 찾을 듯 싶었지만, 굳이 물건을 살 생각은 없어서 가입하지 않으니, 고객센터 정보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제가 어려웠단 말은 고객센터 문의를 로그인 해야 보이는 조건이라는 말입니다~
금요일 오전에 택배로 발송을 시키고, 1주일은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에 잊으려고 했는데... 이분들 택배를 받자 마자 수리를 하셨는지, 월요일 오후에 안내 연락이 왔습니다. 필압센서와 밧데리 교체가 필요하다고 전화 안내 연락 후에, 수리비용에 관련된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휴가 중에 받은 문자라, 다음날 오전에 수리 비용을 인터넷 이체를 했습니다. 금액 확인을 하셨는지 발송 메시지를 다시 받았습니다. AS는 완전 속도전인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틀 뒤에 노랑 봉투를 하나 받았습니다. 기다리던 네오스마트펜입니다.
비용이 지불되었지만, 쉽게 원인 확인과 좋은 제품으로 다시 돌아온 부분에 대해서는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겪었던 불편사항을 한번 정리를 해봅니다.
1. AS 문의가 어렵다.
고객센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등, 진입장벽을 마련한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2. 그래도 AS 결과 안내는 빠르고, 친절하다
발송 2일, AS 확인, 재발송 후 수령까지... 영업일로 4일 정도 소요된 거 같습니다. 보통 택배 발송 자체 시간만 해도, 발송/수신 2일 정도씩, 총 4일 정도가 걸릴건데, 생각보다 빠르게 제 품에 다시 안겼네요. 그리고 엔지니어 분으로 보이시는 분이 직접 문제가 있는 부분을 쉽게 설명을 해 주네요.
3. 왜 영수증이 없는 걸까?
저는 AS 비용을 지불하였습니다. 물론 관련된 부분은 전화로 듣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수신한 택배 내용물에는 AS 관련된 문서가 없네요. 무얼 교체를 했고, 거기에 들어간 비용은 얼마인지, 무료가 아닌 이상, 영수증을 첨부해야하는 것이 상식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아쉬운 것 하나 더...
QA 게시판에 오류 증상에 대한 내용은 있는데, 거의 사용매뉴얼에 가까운 거 같습니다. 고객센터를 찾는 이유는 고장에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인데... 특히 필압센서 같은 경우에는 커뮤니티에서 이미 1년에 한번쯤은 확인해봐야 하는 고질적인 AS 거리인 거 같습니다. 오류 확인 방법에 대한 것과 그에 따른 AS 처리 방법이 있으면 좀더 QA 게시판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오스마트펜은 항상 그렇지만 신기하네요. 아날로그 감성을 터치하는 제품이라 너무 좋습니다. 좋은 제품만큼 좀더 세세한 고객지원이 되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 링크
홈페이지 : http://www.neolab.kr/smartpen/
커뮤니티 : http://cafe.naver.com/neosmartpenuser?utm_source=mall&utm_campaign=community&utm_medium=popup
쇼핑몰 : http://store.neosmartpen.com/shop/main/index.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