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상 고객(리뷰) =_=

KT의 롤모델, 소프트뱅크 손정의 아이폰 대박!!

by BitSense 2009. 11. 3.
반응형
일본 소프트뱅크가 이번에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연결 결산에서 작년 영업이익에 비해 28.1% 증가한 2306억엔(한화 약 2조9,939억원)이고 순이익은 72.1% 증가한 707억엔(한화 약 9,179억원)으로 사상 최대의 이익을 기록했다고 발표 했답니다.

이렇게 사상 최대의 이익을 기록한 뒤에는 아이폰의 공이 크다고 합니다. 손정의는 이동통신사를 인수했을 때, 이미 손안의 컴퓨터 시대가 도래할 것을 대비했다고 합니다. 당시 손정의는 자신의 재산을 차압을 당하면서 무리하게 인수를 했고, 세간에는 "손정의가 망하려고 작정을 했다"며 손정의 신용에도 적잖은 타격이 갔다고 합니다.

손정의가 인수한 이동통신회사가 얼마나 수익을 거두었는지는 모릅니다. 또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거두웠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수익모델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아이폰이 기존 시장, 특히 모바일 인터넷 시장을 무너뜨릴 것이라는 우려와, 팔릴 수록 손해가 날거라는 기우는 날려 버렸습니다.

무선랜이 빠진 중국 아이폰을 통해서 보았고, 일본 손정의의 소프트뱅크를 통해서 보았습니다. 아이폰은 이동통신시장의 공공의 적이 아니란 사실입니다. KT의 롤 모델로 소프트뱅크를 분석했으면 합니다.

관련 기사 : http://app.co.kr/?document_srl=77967&mid=news
반응형